광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아카이브 사업추진
상태바
광주시,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아카이브 사업추진
  • 한월희 기자
  • 승인 2021.03.18 2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광주시) 광주시청사
(사진제공:광주시) 광주시청사

[광주=글로벌뉴스통신] 광주시가 주민들이 소장한 옛 광주의 모습을 통해 광주의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어가는 ‘광주시 도시재생 아카이브’ 사업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연속해서 추진한다.

18일 시에 따르면 도시재생 아카이브는 주민들이 소장하고 있는 광주시의 옛 모습을 담은 사진과 영상물을 수집하고 이를 정리해 디지털 기록물로 집약하는 사업으로 지난해 12월 도시재생 아카이브 사업을 통해 수집한 약 60여점의 옛 사진과 영상을 전시·상영하는 ‘2020 광주시 도시재생 아카이브 사진展’을 개최해 주민들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신동헌 시장은 “장소의 기억을 지우고, 새롭게 도시를 건설하는 재개발 사업과 달리 도시재생은 오래된 마을의 전통과 가치를 발견하고 보존하면서 공동체 활동을 추구하는 사업으로 마을의 역사를 발굴하고 기록하는 아카이브 사업은 광주시민이 주체가 되어야 한다.”며 “많은 시민여러분의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광주시 도시재생 아카이브’는 광주시의 옛 풍경이 담긴 사진 또는 역사적 의의가 담긴 사진과 영상물을 소장하고 있는 광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광주시 도시재생지원센터에 방문해 기록물을 전달하면 디지털 스캔 작업 후 원본은 다시 되돌려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