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강서구-㈜마그네틱코리아,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부산 강서구-㈜마그네틱코리아, 업무협약 체결
  • 이상철 기자
  • 승인 2023.01.12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강서구) ㈜마그네틱코리아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강서구) ㈜마그네틱코리아 업무협약 체결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 강서구는 12일(목) 구청장실(3층)에서 ㈜마그네틱코리아와 ‘2023 부산재즈페스티벌’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서 강서구는 재즈페스티벌이 성공적으로 열릴 수 있도록 행사장 사용과 교통지도, 각종 행정 업무 지원을 약속하고, ㈜마그네틱코리아는 행사 기획, 연출, 홍보 등 운영전반을 맡기로 했다.

오는 5월 말 대저생태공원에서 국내외 아티스트가 참가하는 재즈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부산국제재즈페스티벌은 국내외 유명 재즈아티스트들의 초청 공연, 아마추어 재즈아티스트 선발과 공연무대를 펼치고, 지역특산물박람회, 반려동물 캠핑장, 푸드페스티벌(바비큐파티) 등 다양한 부대행사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주관하게 되는 ㈜마그네틱코리아(회장 이강호)는 “오늘 협약식을 계기로 세계 탑 클라스 재즈뮤지션들의 참여를 사전에 확정하고 초청할 수 있게 되어 풍성한 페스티벌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행사를 위한 부산국제재즈페스티벌 조직위원회를 구성하고, 30억 원을 투입하여 시민들에게 새로운 볼거리, 즐길 거리를 선사하고 싶다.”고 밝혔다

재즈는 19세기 말에서 20세기 초에 걸쳐 미 남부지역 뉴올리언즈 일대의 흑인들 사이에서 연주되고 형성된 춤이나 퍼레이드를 위한 음악이다. 연주 중심의 음악이며 그 중에서도 즉흥연주자의 표현력과 독창적인 스타일이 음악의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국내에서는 서울재즈페스티벌과 자라섬재즈페스티벌 등이 유명하다.

관계자는 “부산재즈페스티벌 개최로 구민들이 음악의 스펙트럼을 넓히고 다양한 문화를 향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