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글로벌뉴스통신]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에서 전래놀이지도사 양성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놀이활동에 관심 있는 군포시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무료이다. 이번 놀이활동가 모집된 놀이활동가는 주민참여예산사업 노리하러 매(화).주(몽).가(야)!사업 내 산책로 조성사업과 연계하여 활동할 예정이다.
모집기간은 3월 29일(수)부터 4월 6일(목)까지이며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 www.mhswc.co.kr ) 또는 홍보지 QR코드 스캔하여 접속 신청한다. 신청자는 별도의 면접에 참여하여야 하며 최종 합격자에 한해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
양성과정은 4월 11일(화)~4월 29일(토)까지 총 10회기, 매 회기마다 3시간씩 총 30시간의 교육시간을 이수한다. 총 10회기 교육 수료 후 전래놀이지도사 3급이 발급되며 자격증비용은 별도로 부담한다.
전래놀이지도사 양성과정 후, 영구임대아파트 주민들의 놀이로 하나되는 안전하고 재미있는 산책로 만들기 프로젝트 노리하러 매(화).주(몽).가(야)! 사업에 활동하게 되며 매주 정기적으로 군포시에 매화노리길(매화아파트), 주몽노리길(주몽아파트), 가야노리길(가야아파트)에서 전래놀이를 주제로 지역주민과 산책로 놀이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지역사회 내 학교와 연계하여 학교놀이봉사활동을 참여하고 경력단절 여성들의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Tag
#군포시매화종합사회복지관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