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홈페이지 확 바뀐다
상태바
파주시 홈페이지 확 바뀐다
  • 양지영 기자
  • 승인 2015.03.14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파주시청)

[파주=글로벌뉴스통신 양지영 기자] 파주시 홈페이지가 2005년 개편후 10년만에 전면 개편된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39개 홈페이지를 16개 홈페이지로 통·폐합하고, 시민이 많이 이용하는 교육, 복지, 문화관광, 모바일분야 기능 강화 및 외국어 자동번역 서비스 도입 등 시민중심으로 구축될 예정이다.
 
홈페이지 개편에 대하여 자세히 살펴보면, 실용성이 없었던 부서 및 읍면동 홈페이지가 폐지되어 8개 분야별 콘텐츠와 자치센터 홈페이지로 통합된다.
 
교육과 복지, 문화관광 홈페이지가 기능이 확대되어 시민들에게 정확하고, 풍부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 콘텐츠 관리가 어려웠던 영·중·일 외국어 홈페이지가 실시간 자동번역 서비스로 구축되고, 모바일 서비스 또한 시민들이 어디서나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부서에서 운영중인 주정차, 입찰공개, 현수막게시, 청소년, 사이버역사관 등은 대표홈페이지로 통합된다.
 
현재 운영중인 홈페이지는 구축한지 10년이 되어 시민들이 이용하기에 불편한 점이 많아, 이를 알려주기위한 행정력 낭비가 있어 왔다. 정보를 찾기가 어려웠으며, 찾고자 하는 자료가 검색되지 않는 불편한 점이 있었다.
 
이런 상황을 개선하기 위하여 파주시는 홈페이지 개편의 방향을 ‘시민이 편리한 홈페이지’로 설정하고, 작년 9월부터 11월까지 홈페이지 전반에 대한 컨설팅을 받았다.
 
지난 3월 12일에는 전부서 주무팀장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개편사업 방향에 대한 설명과 협조를 요청했다. 또한, 홈페이지 분야별 담당 팀장을 대상으로 사업추진단을 운영하고, 실무자를 중심으로 실무협의체를 구성했다.
 
파주시 정책홍보관실 관계자는 “홈페이지 개편이 완료되면 시민들은 클릭 한번으로 정보에 쉽게 접근하여,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파주시 홈페이지 개편 사업은 2015년 3월부터 9월까지 진행되며 10월부터 시민들에게 서비스 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