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부산국제연극제, 워크숍 참가자 모집
상태바
제12회 부산국제연극제, 워크숍 참가자 모집
  • 양지영 기자
  • 승인 2015.03.14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부산국제연극제)
                                                    [부산=글로벌뉴스통신 양지영 기자] 제12회 부산국제연극제(집행위원장 김동석)가 올해의 워크숍 참가자를 모집한다. 부산국제연극제 워크숍은 행사 기간 중 세계 유명 연출가들을 초청하여 독특한 연극 메소드(Method)를 익히고, 공동 작업을 통해 작품을 만들고 발표하는 참여 프로그램이다.

이번 워크숍은 “인형극의 재발견 (REINVENTING PUPPET THEATRE)” 이라는 주제로 국내에 익숙하지 않은 마리오네트가 무엇인지를 소개하고 마리오네트를 통한 자기표현방법, 서로 소통하는 법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수업 종료 후에는 BIPAF야외무대에서 발표회를 가질 예정이다.
 
올해의 워크숍 강사는 CAMT(Czechoslovak-American Marionette Theatre)의 설립자이자 현재 예술감독으로 활동중인 ‘비트 홀제쉬(VÍT HOŘEJŠ)’이다. 비트 홀제쉬는 연령을 초월하여 모두 읽을 수 있는 체코·슬로바키아의 전래 동화를 알리는 데에도 노력하고 있으며 체코 인형극을 번역하기도 하였다. 그는 괴테의 ‘파우스트’에서 배우로 활동하는 동안, 여기에는 인형극을 통합하는 전통이 있다고 말한 바 있기도 하다. 최근에는 체코의 전래동화를 모티브로 한 ‘The magic garden, or, the princess who grew antlers’의 감독을 맡아 초연을 올리기도 하였고 올해 공식 초청작인 ‘마리오네트 햄릿’을 통해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이번 워크숍은 전공대학생 및 연극관련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3월23일(월)부터 3월 27일(금)까지 모집하며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워크숍은 5월 2일(토) ~ 5월 6일(수) 까지 부산시민회관 제2연습실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홈페이지(www.bipaf.org)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메일(bipaf@bipaf.org)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