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보건소 신속대응반 2개분야 우수상 수상 쾌거
상태바
성북구, 보건소 신속대응반 2개분야 우수상 수상 쾌거
  • 송영기 기자
  • 승인 2024.09.02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 성북구청)
(사진제공 : 성북구청)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이하 ‘구’라 함)가 ‘2024 서울시 재난의료 교육·훈련 경진대회’에서 신속대응반 도상훈련분야 우수상, 신속대응반 물품관리 분야 우수상 2관왕의 쾌거를 올렸다. 

지난달 29일 서울시청에서 진행된 경진대회는 서울시가 주최하고 서울응급의료지원센터가 주관했다. 보건소 신속대응반이 다수 사상자가 발생하는 재난 현장에서 유관기관과 협업체계를 구축하고 신속히 응급의료 대응을 할 수 있도록 훈련하는 것을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경진대회는 다수 사상자가 발생한 현장의 초기 대응부터 현장 응급의료소 운영, 중증도 분류, 분산 이송, 환자 정보관리 등 재난대응 전 과정에 대한 ‘도상훈련’ 실시와 재난법령과 재난응급의료 비상대응매뉴얼 지식을 겨루는 퀴즈대회 등으로 어어졌다.

이번 대회에서 성북구 보건소(소장 황원숙)는 평가 전 분야에서 고루 높은 점수를 받아 신속대응반 도상훈련 분야 우수상과 신속대응반 물품관리 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성북구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항상 최일선에서 활약하는 성북구 보건소의 헌신과 노력의 결실”이라면서 “앞으로도 실전 같은 훈련과 교육으로 성북구민의 안전 골든타임을 지킬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