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율곡동, 나눔문화확산을 위한 통큰 기부
상태바
김천시 율곡동, 나눔문화확산을 위한 통큰 기부
  • 송영기 기자
  • 승인 2024.09.06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 :김천시청) 새마을 이념 구현과 나뭄 문화 확산을 위한 통큰 기부
(사진제공 :김천시청) 새마을 이념 구현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

[김천=글로벌뉴스통신] 율곡동행정복지센터(동장 김병하)는 지난 3일 율곡동새마을부녀회(회장 이영자)에서 “인정이 꽃피는 나눔냉장고” 사업을 위한 냉장고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시행 6년차를 맞이하고 있는 율곡동의 대표적인 주민주도형 복지사업인 “인정이 꽃피는 나눔냉장고”는 최근 냉장고의 노후화로 인한 사업 추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었다.

 이에, 율곡동새마을부녀회에서 나눔냉장고 이용자들에게 제공할 먹거리를 보다 신선하고 안전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새 냉장고를 기증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영자 율곡동새마을부녀회장은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 조성이라는 새마을 이념 구현과 지역사회의 나눔 문화 확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박동용 율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은 “새마을부녀회의 통 큰 기부에 감사드리며, 위원들과 함께 나눔냉장고 운영에 더욱 정성을 다하겠다.”고 화답했다.

 김병하 율곡동장은 “소외계층을 위한 두 단체의 배려와 노력에 감사드리며, 동에서도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율곡동새마을부녀회는 이번 냉장고 기증 외에도 쌈채소와 옥수수, 고구마, 땅콩 등 김천행복도시텃밭에서 직접 경작한 농작물을 지속적으로 나눔냉장고에 기부하며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 공동체 사회를 만드는데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