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심히 일하는 영양군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
상태바
열심히 일하는 영양군 공직문화 조성을 위한 교육
  • 장예은 기자
  • 승인 2015.08.03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영양군) 감사원 교육
   
▲ (사진제공:영양군) 성희롱 예방교육

[영양=글로벌뉴스통신] 영양군에서는 8. 3.(월) 대회의실에서 8월 직원조회를 실시하였다.

오늘 직원조회에서는 직장내 성희롱예방 홍보 동영상 시청이 있었으며 소극적인 행정업무 행태와 무사안일주의를 개선하고, 적극적으로 열심히 일하는 공직문화를 조성하고자 감사교육원 전임강사를 초빙하여「적극행정 면책제도」및 공직자의 의식개선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오늘 교육은 기획감사실에서 주관하여 실시한 교육으로 주제인「적극행정 면책제도」는 공직자가 공공의 이익을 위하여 성실하고 적극적으로 업무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그 결과가 잘못되었을 경우 고의나 중과실이 없는 이상 책임을 면제·감경해 주는 제도이다.

이번 특강에 임하는 구경렬 강사는 감사교육원 전략감사단 제2과 과장으로 감사교육원 내에서도 적극행정 면책제도 교육에 관한 손꼽히는 전문강사로 본 제도의 내용 및 신청방법에 대한 절차해설과 함께, 업무수행과정에서 빈번하게 발생되는 다양한 사례를 중심으로 공무원이 이해하기 쉽게 강의를 진행하여 공직자 청렴마인드 향상에 크게 기여하는 계기가 되었다.

영양군에서는 매월 공직자 전원이 참석하는 직원 조회시 긍정적이며 적극적으로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 변화와 혁신의 패러다임에 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열린 마인드 함양 등 공직자 역량강화를 위한 특강을 실시하는 등 효율적인 직원조회를 실시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