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패 ZERO! 청렴 OK! … 맑고 깨끗한 공직사회 조성 결의 -
▲ [사진:산청군] 허기도 군수를 비롯한 300여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군청 대회의실에서 2월 정례조회에 앞서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
[경남=글로벌뉴스통신] 산청군은 3일 허기도 군수를 비롯한 300여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군청 대회의실에서 2월 정례조회에 앞서 반부패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전 직원이 함께한 자리에서 공직사회의 부정부패를 척결하고 투명하고 청렴한 공직풍토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을 서약하고, 청렴도 평가에서도 최상위권을 달성하기 위한 강력한 의지를 표명했다.
허기도 군수는 항상 청렴은 “선택이 아닌 필수사항”이라며 “공직사회에 있어 마땅히 선행되어야 할 청렴의식이 오늘 결의대회를 통해 문화로 자리 잡아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실천해 달라”고 전 공무원들에게 당부했다.
산청군은 지난해 전 공무원이 솔선수범하여 군민으로부터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 청렴도 평가에서 도내 군부 3위라는 상위권을 달성했다.
군관계자는 “올해는 청렴도 평가 최상위권 달성을 목표로 1부서 1청렴시책 운영, 청렴학습시스템 도입, 취약업무 청렴후견인제 운영, 음주운전 제로화 및 청렴송 방송 등 다양하고 새로운 시책을 발굴․실천하여 청렴산청을 위해 매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글로벌뉴스통신GNA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