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에너지절약, 인천공항과 함께 해요!

2014-07-15     권혁중 기자

   
▲ (사진제공: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직무대행 최홍열)는 ‘저탄소 친환경’ 대회를 표방하는 2014 인천아시아경기대회의 성공 개최를 기원하는 의미에서 지난 11일 인천시, 시민단체 ‘그린스타트 인천네트워크’와 공동으로 공항 이용객을 대상으로 녹색생활실천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에서 진행된 캠페인에서는 여객들에게 일상 속 녹색생활 실천방안이 담긴 전단지와 인천공항의 친환경 경영을 소개하는 마우스패드 등을 배부하며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약 동참을 호소했다. 특히, 전력사용이 많은 여름철을 맞아 적정 실내온도 유지, 전력피크시간대 전기사용 자제, 대중교통 이용 등 적극적인 에너지 절약 실천을 당부했다.

인천공항공사 관계자는 “저탄소 친환경 방식으로 치르게 될 인천아시안게임의 성공적인 개최를 응원하고 에너지절약 의지를 널리 전파하고자 인천시와 함께 이번 캠페인을 벌이게 됐다”고 말했다.

인천공항에는 지난 일요일에만 올들어 최고치인 약 14만 2천명의 여객이 몰린 가운데, 방학이 시작되는 금주말부터 본격적인 성수기에 들어가게 됨에 따라 여객은 물론 임직원과 입주업체, 상주기관들에도 에너지 절약을 독려하는 등 공항 내 에너지사용량 절감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