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차 ‘HIT500제품 월마트 벤더 구매상담회’개최

2014-08-15     권혁중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이사장 박철규)은 아이디어 중소기업 제품의 해외판로 확대을 위해 14일(목) 중진공 서울지역본부(목동 행복한 백화점 소재)에서 제3차 ‘HIT500제품 월마트 벤더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 HIT500이란? 중소기업 히트제품 육성을 목표로 중소기업진흥공단이 2010년 3월부터 지원하고 있는 사업으로 소비자 및 전문가평가단의 객관적 평가를 통해 매년 500개의 창업초기 우수 중소기업제품을 선정하고 온라인 홍보전시장(www.hit500.or.kr) 운영, 제품체험단 등 온라인 홍보, HIT500 PLAZA 입점판매와 같은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중진공은 지난 6월 23일 월마트의 벤더사이자 한상(韓商)기업인 조이시스템과 미국 수출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두 차례에 걸쳐 HIT500제품을 대상으로 월마트 벤더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 조이시스템 : 월마트, 타이거 다이렉트 등 미국의 주요 대형유통업체의 대표적인 직거래 기업으로 미국 리버피시(refurbished)컴퓨터 시장 판매 1위 업체이며, 2년 연속 마이크로 소프트사 월드와이드 세일즈 챔피언이다. 

이번 3차 구매상담회에는 ㈜프리즘의 ‘프리즘 아웃도어 캠핑 랜턴 크레모아’, 코마테크의 ‘프리디 무선충전기’ 등 8개 제품이 참가하여, 조이시스템과 1:1 상담을 진행했다. 

한편, 지난 1, 2차 구매상담회에 참여한 총 17개 HIT500제품 중 바이로봇의 ‘드론파이터’, (주)베프스의 ‘BIO USB’, ‘제이엠그린’의 ‘더블세이브도마’가 월마트 입점이 확정되었으며, 5개 업체는 입점을 위한 세부조건을 조율 중이다.

중진공 전홍기 마케팅사업처장은 “지난번 구매상담회를 통하여 선발된 제품들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월마트 입점에 성공했다.”며, “이번 3차 구매상담회를 통해 더 많은 HIT500 우수 제품이 미국 대형유통망으로 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