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마곡산업단지 제2차 일반분양 돌입

2013-03-24     권혁중 기자

 서울시는 강서구 마곡․가양동에 마곡산업단지 제2차 일반분양 공고를 26일(화) 실시한다고 밝혔다.

 입주 및 분양 대상용지는 전체 산업시설용지 728,402㎡ 중 70개 획지119,922㎡가 조성원가에 공급된다.
 

 이는 그간의 입주의향 조사, 온라인 입주상담 및 기업유치 활동 등을 통해서 수집된 수요를 반영한 것이다. 최소 799㎡부터 최대 7,414㎡까지 중소기업부터 대기업까지 아우르는 다양한 수요에 대응할 수 있도록 면적도 고르게 분포되어 있다.
 

 클러스터별로도 분산 배치하여 입주 신청시 업종에 맞는 클러스터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하였다.
□ 입주업종은 IT(정보기술), BT(바이오기술), GT(녹색기술), NT(나노기술) 분야의 25개 업종으로서 건축연면적의 50% 이상을 연구시설 면적으로 확보해야 한다.
 

 입주 대상 업종 이외의 업종도 산업의 융․복합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경우에는 마곡산업단지 정책심의위원회의 심의를 통해 입주가 가능하다.

사업계획서 접수는 5월 7일(화)까지이며 마곡산업단지 정책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협의대상자를 선정한다. 협의대상자는 서울시와 협의를 거쳐 입주계약을 체결하고, SH공사와 분양계약을 체결하게 된다.

 사업계획서 분량 축소 및 요약서 제출 생략으로 입주신청 기업 부담 완화로 1차 분양 때와 달리 사업계획서 작성 분량을 축소하였고 요약서 제출을 생략하여 입주신청기업의 편의를 도모하였다.

 기타 사업계획서 접수기간이 늘어나는 등 1차 분양 공고 때와는 달라진 점이 있으므로, 입주신청 기업은 공고문 등을 꼼꼼히 확인하여 사업계획서 제출에 차질이 없도록 주의하여야 한다.

 또한, 서울시는 입주신청자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3.27(수) 11시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후생동 4층 강당에서 입주설명회를 실시한다. 
 

 이번에 개최되는 입주 설명회에서는 입주자격요건, 심사절차 안내, 사업계획서 작성방법 등을 자세히 안내할 예정이다.
 
【입주설명회 개요】
- 일  시 : 2013. 3. 27(수) 11:00
- 장  소 :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후생동 4층 강당(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 내  용 : 마곡산업단지 소개, 입주 및 분양 설명회
 
   ※ 세부사항은 공고문, 서울시 홈페이지(www.seoul.go.kr) 및  SH공사 홈페이지(www.i-sh.co.kr),  
      공장설립온라인지원시스템 팩토리온(www.femis.go.kr) 참고

 서노원 서울시 마곡사업추진단장은 “1차 일반분양의 순조로운 진행에 이어 2차 일반분양에서도 우수한 기업들이 많이 입주하여 명품 R&D산업단지가 조성되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