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동안구보건소, ‘끊고, 줄이고, 운동하고, 검진하자!’ 캠페인 진행

2022-06-02     고재영 기자
(사진제공:안양시)안양시 동안구보건소, ‘끊고, 줄이고, 운동하고, 검진하자!’ 캠페인 진행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시 동안구보건소가 지난 30일(월) ‘제35회 금연의 날’을 맞이해 범계역 로데오거리에서 금연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금연의 날 기념뿐만 아니라 건강한 일상 회복을 위해 건강증진사업 부스도 함께 운영했다.

“끊고, 줄이고, 운동하고, 검진하자!” 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19로 인해 일시 중단했던 금연, 비만, 운동, 영양, 구강 등 보건소 건강증진사업의 재개를 알리고 흡연의 폐해 및 금연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홍보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한림대학교성심병원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 국민건강보험공단 인천경기지역본부, 안양시자원봉사센터 등 7개 관련기관이 함께 참여해 분야별 부스운영, 금연클리닉 현장등록, 범계역에서 평촌역까지 거리 담배꽁초 줍기 행진도 진행됐다.

한편,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이 보건소 금연클리닉에 등록하면 1:1 맞춤 금연 상담 서비스 및 니코틴 보조제 등 금연 관련 행동 강화 물품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계기로 안양시민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보건소 건강증진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