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코-코스닥협회, 코스닥 기업 지원 업무협약

2022-12-09     이상철 기자
(사진제공:캠코) 기업지원 등 공동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식에서 권남주 캠코 사장(사진 왼쪽에서 네번째), 장경호 코스닥협회장(사진 오른쪽에서 네번째) 등 관계자들이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캠코(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권남주)는 8일(목) 코스닥협회 대회의실(서울 영등포구)에서 코스닥협회(회장 장경호)와 「기업지원 등 공동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최근 금리 인상, 환율 상승 등 대·내외 경제환경 악화로 영업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 코스닥 기업들에 대한 지원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이번 협약을 마련했다.

협약에 따라 캠코는 코스닥 기업의 원활한 자금조달과 구조조정을 위해 캠코의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양 기관은 코스닥 기업 관련 정보 교류와 함께, 기업 구조조정 등 관련 분야에 대한 연구, 세미나 및 워크숍을 공동 개최하는 등 효율적인 기업지원 방안 모색을 위해 긴밀히 협력할 계획이다.

권남주 캠코 사장은 “고금리․고환율․고물가 등 복합위기가 지속되는 경제상황에서 코스닥 기업 대상 선제적 협력체계 구축에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양 기관은 코스닥 기업의 일시적 위기 극복 지원과 함께 지속성장을 위한 공동의 역할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