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형동 국회의원, ‘2023년 안동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2023-04-15     김점선 기자
(사진제공:김형동 의원실)김형동 국회의원, ‘2023년 안동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안동=글로벌뉴스통신]안동시민 약 2천 명이 운집한 가운데 15일(토) 오후 안동시청 영남홀에서 개최된 김형동 국회의원(국민의힘,안동) 의정보고회가 안동의 새로운 시대를 여는 비전과 희망을 확인할 수 있는 자리였다. 

이날 임이자(경북 상주․문경) 국민의힘 경북도당위원장, 박형수(국민의힘,경북 영주·영양·봉화·울진)국회의원과 권기창 안동시장 및 안동의 도·시의원, 국민의힘 당원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임이자 의원은 축사에서 “김형동 의원이 윤석열 정부의 핵심 국정과제인 노동개혁을 조속히 완수하고, 안동을 위해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보태달라”라고 말했고, 박형수 의원은 “김형동 의원의 노력 덕분에 안동이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이 되는 쾌거를 이룰 수 있었다”라며 김형동 의원의 의정활동을 응원했다.

(사진제공:김형동 의원실)김형동 국회의원, ‘2023년 안동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이어 김광림 전 안동 국회의원과, 김기현 당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주호영 전 원내대표, 이철우 경북도지사가 영상 메시지를 통해 김형동 의원의 의정보고회를 축하했다. 

김광림 전 국회의원은 “그간 누구도 하지 못한 안동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과 안동댐 자연환경보전지역 용도변경 환경영향평가 통과를 김형동 의원이 해냈다”며, “김형동 의원의 헌신 덕분에 안동이 일자리 창출과 세수 증대 등 지역 경제 활성화를 꾀할 수 있는 전기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김형동 의원은 노동·법률 전문가 출신으로서, 노조 회계 투명성 강화 등 윤석열 정부의 노동개혁을 뒷받침하며 우리 당에 반드시 필요한 인재”라며, “안동시민께서 발로 뛰는 젊은 일꾼 김형동 의원을 안동을 넘어 차세대 대표 정치인으로 키워달라”고 강조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과 국민의힘 국가균형발전특별위원회 위원을 역임하며, 지방소멸을 방지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동분서주하는 일 잘하는 젊은 일꾼”이라고 치켜세웠다.

주호영 전 원내대표는 “김형동 의원은 제20대 대통령선거 중앙선거대책본부를 역임하는 등 윤석열 정부의 출범을 탄생시킨 1등 공신”이라며, “나무와 사람은 키워서 거목, 거물로 크게 써야 한다. 김형동 의원이 안동과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서 더 큰 일을 할 수 있도록 안동시민께서 단디, 오래 키워달라”고 말했다.

(사진제공:김형동 의원실)김형동 국회의원, ‘2023년 안동 의정보고회’ 성황리 개최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김형동 의원은 젊고 패기 있는 경북의 대표 주자로, 당과 국회에서 역동적인 의정활동 펼치고 있다”며, “김형동 의원은 지역 예산 한 푼 더 받기 위해 동분서주하는 의원으로 정평이 났는데, 경북도지사로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김형동 의원은 의정보고를 통해 △국가산업단지 후보지 선정 △안동댐 자연환경보전지역 용도변경 환경영향평가 통과 △중앙선 KTX-이음 안동~서울역 연장 운행 추진 △안동출입국센터 개소 △안동 탈춤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2023년 국비 약 7,940억원 확보 △22년 특별교부세 약 55억 확보 △점촌(문경)~신도청~안동 철도건설 추진 △도청신도시 공공기관 유치 추진 △안동대 공공의대 설립 추진 △2022년 국정감사 우수의원 3관왕 등극 등의 의정활동 성과를 안동시민께 보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