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주환 의원,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대한민국 헌정대상’ 3년 연속 수상
2023-08-16 이상철 기자
[국회=글로벌뉴스통신] 국민의힘 이주환 의원(부산 연제구)이 법률소비자연맹이 주관한 제21대 국회 3차년도 ‘대한민국 헌정대상(의정종합대상)’ 수상자로 선정됐다고 16일(수) 밝혔다.
법률소비자연맹은 제21대 국회 3차년도 (‘22.5.30.~’23.5.29.) 기간을 대상으로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국정감사 성적, 대정부질문 활동 등 총 12개의 지표를 바탕으로 평가하여 이 중 우수 국회의원에게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한다. 이 의원은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이자 국회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지원 특별위원회 위원, 국회 기후위기특별위원회 위원으로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왔다.
특히, 민생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상공인 지원 패키지 3법’을 제1호 법안으로 발의한 뒤, 아동학대범죄 처벌 상향 및 아동학대 전담인력 확보를 위한 ‘정인이법’, 부동산 내부자거래 원천 차단을 위한 ‘LH투기방지 패키지 3법’ 등을 대표 발의하며 민생과 직결된 입법 활동을 통해 제21대 국회 개원 이후 가결법안 부산 지역 1위 의원으로서 성과를 낸 것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주환 의원은 “3년 연속 뜻깊은 상을 받게 된 것에 대해 깊이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국민의 삶의 질을 개선하고 대한민국을 바로 세울 수 있는 입법활동과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