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디자인진흥원, ‘제3회 강원디자인전람회’ 개최
[강원=글로벌뉴스통신] 강원디자인진흥원(이하 진흥원, 원장 최인숙)은 강원특별자치도와 함께 강원 디자인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제3회 강원디자인전람회(GANGWON DESIGN AWARD)’를 개최한다.
참가 대상은 대학(원)생, 기업, 일반인 등 만 19세 이상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출품 분야는 ▲제품디자인, 환경디자인, 산업공예디자인 ▲시각·정보디자인, 디지털 미디어, 서비스디자인 분야이다.
작품 출품은 9월 25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강원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www.gidp.kr)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1차 온라인 심사 결과는 10월 18일 발표될 예정이며, 2차 심사는 1차 심사 선정작(특선 이상)에 한해 패널 접수 및 심사를 통해 최종적으로 상격이 결정된다. 최종 심사 결과는 11월에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총상금은 2000만 원으로 ▲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500만 원의 상금을 시상하며 ▲금상(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 2점) ▲은상(강원디자인진흥원장상, 4점) ▲동상(6점) ▲장려상(10점) ▲우수지도자상(2점) 등을 시상한다.
수상작 전시 및 시상식은 오는 12월 진흥원에서 열리는 ‘강원디자인페스타 2024’에서 진행되며, 수상작은 홍보 및 정책 자료 등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원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인숙 진흥원 원장은 “강원디자인전람회를 통해 디자인 인재를 발굴하고 기업에 디자인의 중요성을 알리며 도민들에게는 디자인 인식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강원디자인전람회의 지속가능성과 차별성 확보를 위해 다양한 주제, 사회문제 접근으로 강원특별자치도의 글로벌 디자인 도시로서의 위상을 높일 계획”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