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산업진흥원, 중장년기술창업센터 맞춤형 창업 교육 개최
2024-07-26 고재영 기자
[안양=글로벌뉴스통신]안양산업진흥원(이사장 최대호)은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30여 명의 안양·성남 중장년 (예비)창업가들의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2024 안양·성남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맞춤형 창업 교육’을 안양산업진흥원 강당과 성남산업진흥원 21층 회의실에서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금) 밝혔다.
안양과 성남이 공동으로 개최한 이틀간의 집체 교육은 인공지능(AI) 활용 기술을 주제로 총 8시간 동안 진행됐다. 특히‘ChatGPT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수립’과 ‘인공지능(AI) 기술을 통한 비즈니스 혁신 방법’등 교육은 참가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교육비 전액 지원으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중장년 창업가들이 최신 기술을 접하고 이를 사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진흥원은 앞으로도 중장년 (예비)창업가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은 “교육에 참석한 중장년 창업가들의 뜨거운 열정은 우리 지역 창업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하는 밑거름이 될 것이며, 진흥원은 이들이 성공적인 창업을 이루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진흥원은 (예비)창업가들의 창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40세 이상의 (예비)창업가 또는 3년 이내 창업기업(60%)뿐 아니라 연령제한 없이 7년 이내 (예비)창업기업(40%)까지 모집 대상자를 확대하여 ▲창업가 발굴 ▲ 공간 지원 ▲창업 교육 ▲전문가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