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훈 의원, 우리아이 'SNS 안전지대 3법' 토론회 개최

2024-08-12     임말희 기자
(사진제공:조정훈 의원실)'얘들아, 릴스 그만봐 우리아이 SNS 안전지대 3법' 토론회 포스터

[국회=글로벌뉴스통신]국민의힘 조정훈 의원(마포갑)이 오는 8월 13일(화)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한국중독심리학회, 한국중독융합학회, 청소년중독에방운동본부와 공동으로 「얘들아, 릴스 그만봐!: 우리아이 SNS 안전지대 3법 토론회」라는 제목으로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건강한 디지털 사회’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제 발표는 조현섭 총신대 중독재활상담학 교수가 맡는다. 토론에는 김봉섭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연구위원, 이경화 학부모정보감시단 대표, 이슬기 AI디지털교과서 선도교사, 최윤정 창천초등학교 학부모회장, 김경화 신수중학교 전 학부모회장이 참여하며 사회는 박소영 전 국가교육위원이 맡는다.
  
조정훈 의원은 “SNS는 굉장히 유용하지만 과도한 사용은 삶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라면서 “과기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특히 청소년들이 SNS 사용시간 조절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미 미국, 영국, 프랑스 등 많은 선진국에서 청소년의 SNS와 스마트기기 사용을 규제하는 움직이 있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학부모와 교사, 전문가들과 함께 아동·청소년의 SNS중독 해결방안을 모색한 후 SNS 3법을 발의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 의원의 SNS 3법은 학생의 정신건강을 보호하기 위해 초·중등학교 교내에서 교육용도 외의 스마트기기 사용을 제한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