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 시민행사 개최

2024-09-09     이병휘 기자

[안산=글로벌뉴스통신] 안산시(시장 이민근)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세계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맞아 오는 10일부터 10월 10일까지 한 달간 온·오프라인을 통해 정신건강의 중요성과 정신질환 편견 해소를 위한 시민 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월) 밝혔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정신건강예술제’는 정신질환 당사자와 시민들의 정신건강

(사진제공안산시) 안산시, 정신건강의 날 기념 시민행사 개최

인식개선 공모전 당선 작품을 전시한다. 9월 10일부터 9월 26일까지 안산문화예술의전당 화랑전시관 4관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행복체크인’은 지난 8월 한 달간 온라인에서 진행된 공모전이다. ‘일상에서의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주제로 모인 참여작품을 선발해 영상 콘텐츠로 제작했으며 안산시정신건강복지센터 공식 유튜브 채널 ‘마인두TV’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정신건강예술제’ 기간 현장에서도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지수추천왕’은 QR코드로 시민들이 쉽고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비대면 정신건강 플랫폼이다. 시민들은 ‘지수야!안녕?’을 활용해 마음건강검진에 참여할 수 있다. 지수추천왕 기능을 통해 지인에게 가장 많이 추천한 참여자에게는 선물을 제공한다.

‘마인두핏’은 오는 10월 9일 화랑유원지에서 진행된다. ▲화랑 호수를 코스로 한 러닝크루 ▲일상에서 할 수 있는 만 보 열 번 걷기 챌린지 ▲피크닉 바구니를 활용한 마인두쉼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으며 오는 10일부터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정영란 단원보건소장은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통해 시민들의 마음이 건강한 사회로 나아가는 걸음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