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가학교숨쉴틈, 워라밸을 넘어 워레밸로 중장년의 행복한 퇴직 설계를 돕다
[이천=글로벌뉴스통신] 여가학교숨쉴틈은 한국앙코르커리어와 함께 원데이여가스쿨 성황리 개최하였다.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 숨을 고르고 싶은 당신에게, 퇴직 후 새로운 삶을 설계하고 싶은 당신에게 여가학교숨쉴틈이 답을 제시한다. 여가학교숨쉴틈은 지난 10월 1일, 중장년의 평생현역을 지원하는 스타트업체 한국앙코르커리어와 함께 원데이여가스쿨을 개최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3만 평 숲속에서 만나는 나만의 쉼
제주와 이천에 위치한 여가학교숨쉴틈은 3만 평의 숲속에 조성된 수련원, 브런치카페, 수영장, 글램핑장 등 다양한 여가 시설을 갖추고 있다. 참가자들은 숲길을 따라 걸으며 자연을 만끽하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여가카운슬러의 해설과 함께 숲길을 걸으며 고사리, 계수나무, 팬백나무 등 다양한 식물을 만나고 새들의 합창을 들으며 자연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시간은 참가자들에게 큰 감동을 선사했다.
나만의 쉬는 법, 노는 법을 찾아가는 여정
원데이여가스쿨에서는 인문학을 활용한 여가MBTI를 통해 자신의 여가 성향을 파악하고, 동심플레이, 아트플레이 등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자신에게 맞는 쉬는 법과 노는 법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참가자들은 자신이 선택한 카드를 통해 숨겨진 여가 욕구를 발견하고, 숲놀이터에서 몸을 움직이며 여가 감수성을 되찾았다. 또한, 제주 작가의 그림으로 가득한 스카프에 색칠하며 몰입하는 시간을 통해 예술적인 감각을 키우기도 했다.
워라밸을 넘어 워레밸로, 행복한 퇴직 설계
여가학교숨쉴틈은 단순히 여가를 즐기는 공간을 넘어, 퇴직 후 새로운 삶을 설계하고 싶은 중장년들에게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한국앙코르커리어와의 협업을 통해 중장년들이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노인여가카운슬러 양성 과정을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여가학교숨쉴틈 대표는 "중장년들이 퇴직 후에도 행복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우리의 목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중장년들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국앙코르커리어 이소영 대표는 "여가학교숨쉴틈의 프로그램은 단순히 즐거움을 추구하는 것을 넘어, 자기 성찰과 사회 참여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중장년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회적 관심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