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장위3동 지역사회 함께하는 주민자율청소 활동

2024-10-09     송영기 기자
(사진 : 성북구) 장위3동 주민자율대청소에 참여한 이승로 구청장(왼쪽에서 두번째)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장위3동주민센터(동장 이성관)는 지난 8일 장위3동 마을공원에서 직능단체, 주민, 공무원, 환경미화 공무관 및 장위6구역 현장 대우푸르지오 건설 임직원 등 11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주민과 함께하는 2024년 10월 장위3동 주민자율대청소’를 실시했다.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주택가 골목 및 학교 통학로 등을 청소하고, 적체된 묵은 쓰레기와 낙엽을 정비하는데 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하에 행사가 진행되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참여한 주민들은 8개조로 나누어 주택가 골목길, 학교 통학로, 하천 산책로 등 취약지역을 중심으로 무단투기 쓰레기와 담배꽁초, 불법광고 전단지, 낙엽 등 약 2톤의 쓰레기를 정비하였다.

(사진 : 성북구)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깊어가는 가을을 맞아 이른 아침 우리 장위3동 주민과 함께 실시하는 주민자율청소에 많은 주민분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신 것에 감사하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장위3동에 대한 깊은애정과 관심으로 우리의 삶터를 깨끗하고 안전하게 만들어 가는데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장위3동주민센터 관계자는 “우리 장위3동 주민이 주체가 되는 자율청소와  같은 활동 등을 통해 우리 이웃과 동네를 위한 봉사활동이 활발히 전개될 수 있도록 지원 노력을 강화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