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중소기업 제품기획 지원에 총 3억원 지원

10개 과제 선정 각 3천만원 지원, 6월 15일(월)까지 접수

2015-06-02     송재우 기자
   
▲ (사진:글로벌뉴스통신DB) 서울특별시

[서울=글로벌뉴스통신]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는 서울 소재 중소기업의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시장 분석, 비즈니스모델 개발, 상용화에 필요한 기술 확보방안 제시, 특허 전략 등 종합 R&BD 전략수립 지원을 위해 자금을 지원하는「제품기획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지원분야는 IT(정보통신), BT(바이오/의료), GT(녹색/친환경), NT(나노) 융합산업이고 사업기간은 5개월이며 서울시 지원금은 과제당 3천만원 이내로 지원규모는 총 3억원이다.

동 사업은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사업 아이템 발굴을 위해 신제품 개발 및 사업화 계획이 있는 서울 소재 법인 중소기업이 단독으로 신청가능하다. 또한, R&D를 하고자하는 의욕은 있으나 경험부족으로 애로사항이 있는 중소기업을 기술사업화전문기업과 매칭하여 R&D 전 단계인 제품기획을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의 R&D 추진 기반을 마련해주는 것이 그 목적이다.

서울시는 ‘제품기획 지원사업’을 통해 신제품 개발에 필요한 종합 R&BD 전략수립을 지원함으로써 중소기업이 개발하고자 하는 신제품이 시장에서 요구되는 형태와 내용으로 기획되도록 하여 사업화 성공 가능성을 높인다.

중소기업 스스로 개발하고자 하는 신제품을 분석하여 시장 분석, 비즈니스모델 개발, 상용화에 필요한 기술 확보방안 제시, 특허 전략 중에서 필요한 기술사업화 컨설팅 분야를 선택할 수 있으며 사업시작 후 기술사업화전문기업과 협의하여 더 적합한 컨설팅 분야로의 변경도 가능하다. 중소기업은 동 사업을 성공종료한 후에 결과물을 차년도 서울시 R&D 지원사업 신청 시에 활용하거나 자체 R&D 추진 시에 활용 할 수 있다.

서울시는 제품기획 단계에서 자원을 투입하여 기술사업화 위험요소 최소화 및 효율적인 R&D 추진으로 사업화 기간을 단축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기술사업화로 연결하는 동 사업 뿐만이 아니라 서울형 창조경제 기반 구축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R&D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서울시와 SBA의 ‘제품기획 지원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서울 소재 중소기업은 6월 15일(월)까지 온·오프라인 신청을 완료하여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SBA 홈페이지(http://www.sba.seoul.kr) 또는 서울기술혁신센터 홈페이지(http://seoul.rnbd.kr)의 사업공고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