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바랄푸드축제, 바다음식과 새로운 물회의 발견

5일, 6일 포항바랄푸드와 포항물회 창작 라이브 경연대회 개최

2016-11-02     최원섭 기자

[포항=글로벌뉴스통신]포항바랄푸드축제가 오는 11월 5일과 6일 양일간 영일대 해상누각앞 광장에서 펼쳐진다.

바랄푸드는 바다음식을 뜻하는 단어로 이번 축제는 포항대표음식과 지역 우수 식재료들을 총집합해 포항시 음식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단순 홍보, 판매행사에 그치는 기존 음식축제와 달리 이번 축제는 참여객과 함께 포항대표음식을 체험하고 즐기고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SNS, 페이스북 등 모바일과 함께한다.

   
▲ (사진제공:포항시)포항바랄푸드축제 바다음식과 새로운 물회의 발견(16년맛&락페스티벌)

우선 5일에는 포항물회 창작 라이브 경연대회가 열려 포항의 가장 대표적인 음식이라 할 수 있는 물회의 재탄생과 물회와 어울리는 전채요리와 후식요리를 선보인다.

또한 축제분위기를 고조시킬 생활의 달인 라이브요리쇼(방어해체쇼, 회부케, 칵테일쇼)와 수타면뽑기, 커피 바리스타 강연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떡메치기, 절편만들기, 부추장떡굽기, 한과만들기 등을 시민들이 직접 만들어 맛볼 수 있는 체험공간도 마련해 오감을 만족시킬 예정이다.

특히 아프리카TV 스타BJ들이 참여하는 ‘포항 과메기야! 물회야 놀자’로 실시간 라이브 방송도 진행되어 지역적 한계에 벗어나 어디에 있는 누구든지 참여하고 즐길 수는 축제가 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