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어린이대공원, 공원운영에 어린이 의견 반영

2013-02-12     글로벌뉴스통신

 서울시설공단(이사장 이용선)은 어린이 중심의  공원 운영을 위해 어린이들의 바람과 희망을 직접 이야기 하고 함께 만들어 갈 수 있는『어린이위원회』를 구성, 어린이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어린이 위원은 어린이 눈높이에서 바라보는 진정한 어린이 중심 공원 운영을 위한 방향설정 등에 어린이들의 의견을 적극반영, 활용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모집하게 됐다.

 대상은 서울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4~6학년이고 총 10명을 모집한다. 어린이 위원에게는 공원 레인저복 지급 및 자원봉사활동 시간을 부여한다. 또한 어린이위원회 대표(1명)는 향후 어린이 ‘명예공원장’으로도 활동하게 된다.

 어린이 위원에 선정되면 행사 및 체험프로그램, 동물원 운영 등 공원의 다양한 분야에 걸쳐 어린이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안 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날 꿈나무축제 행사기획·동물학교 등 공원에서 진행되는 체험 프로그램의 학습교재 만들기·기념품 제작 등에 직접 참여하며, 공원에 적용할 수 있는 자유토론은 물론  어린이 안전지킴이 및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등에 참여하게 된다.

 참여할 어린이는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www.sisul.or.kr)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 후 2.12(화)부터 19(화)까지 이메일(jussi@sisul.or.kr) 또는 우편(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216, 서울어린이대공원 운영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여부는 2.22(금) 서울시설공단 홈페이지에 발표하며,  3.9(토) 위촉장 수여식과 함께 1년간 활동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