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kt wiz 야구단, 재활용쓰레기 분리배출 홍보
수원kt위즈파크에서 캠페인,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 등 20여 명 참여
2018-06-06 이길희기자
(사진제공:수원시)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앞줄 오른쪽 2번째)과 임종택 kt wiz 단장(백 부시장 왼쪽), 관계자들이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을 당부하며 행진하고 있다. |
[경기=글로벌뉴스통신]수원시 공직자와 케이티 위즈(kt wiz) 야구단 관계자들은 6일(수) 수원kt위즈파크에서 ‘선진문화 관람에티켓 홍보 캠페인’을 열고, 관람객들에게 “올바르게 쓰레기 분리배출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경기 시작 두 시간 전(낮 12시)부터 진행된 이날 캠페인에는 백운석 수원시 제2부시장, 임종택 kt wiz 단장, 수원시 공직자, kt wiz 관계자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수원시는 각종 야외행사장과 야구장, 축구장 등 대형행사장에 재활용쓰레기 수거장을 설치·운영하고, 시민들에게 ‘공동주택 생활쓰레기 배출요령’, ‘폐가전제품 무상수리 방문 서비스’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생활쓰레기 분리 배출 체계 확립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하지만 스포츠경기 후에는 여전히 쓰레기를 무분별하게 버리는 이가 많은 게 현실이다. 수원시와 kt wiz는 이번 캠페인이 관람객 인식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운석 제2부시장은 “시민들에게 재활용쓰레기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kt wiz와 함께 오늘 캠페인을 마련했다”면서 “수원시는 자원 재활용률을 더욱 높이고, 시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