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문기 장관, 대학생과의 열띤 소통의 현장으로
상태바
최문기 장관, 대학생과의 열띤 소통의 현장으로
  • 권순만 기자
  • 승인 2013.09.10 2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창조과학부 최문기 장관은 9월 10일(화) 오후 2시 한양대학교 서울 캠퍼스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화(話)창한 미래콘서트’ 에서 참석자들과 대학생 창업 활성화를 주제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창업에 대해 관심은 많지만 실제 추진 과정에서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을 직접 찾아가 고민과 어려움을 터놓고 나누며 해결하겠다는 최문기 장관의 강한 의지가 반영되어 기획되었다.

 방송인 남희석 씨가 사회를 맡고 최문기 장관, 카카오톡 이석우 대표, 대학생 2명이 패널로 참석했으며, 대학생 및 일반인 200여명이 방청객으로 참여하여 창업을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였다. 식전 행사로 보컬밴드 위플레이(Weplay)가 재능기부 공연을 하여 분위기를 한껏 띄우기도 했다.

 ‘화(話)창한 미래콘서트’는 대학생 창업에 대해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는 한편, 다양한 어려움이 존재하는 현장에 답을 제공하는 열린 소통의 계기를 마련했다.

 청바지 차림의 간편한 복장으로 학생들과 마주한 최문기 장관은 창업에 대해 “창업 자체도 힘들지만 기업을 유지·발전시키는 일은 더 힘든 일”이라면서, “젊은이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것 뿐만 아니라, 창업에 실패한 경우 재기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여 많은 젊은이들이 아이디어를 사업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창업과 관련해 실질적인 노하우를 전수해 줄 수 있는 멘토가 필요하다는 참석자의 질문에 최문기 장관은 ”당장 해결해 주겠다. 최근 미래부가 벤처 멘토링센터를 열었는데 주소와 연락처를 알려주겠다“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으며,

 또한 “세계시장을 대상으로 창업하고 싶은데 막막하다”는 발언에 대해 “글로벌 창업교육 프로그램이 있다. 국내 및 해외유수의 기관에서 교육도 하고, 구글, 애플 등 기업도 방문하며 실리콘밸리와 네트워킹도 해주는 프로그램이다. 꼭 지원해서 좋은 결과를 얻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현장에서 미래부 페이스북(facebook.com/withmsip)을 통해 영상 생중계 되었으며, 전체 내용은 향후 K-TV를 통해 방송되고, 미래부 유튜브 계정(youtube.com/withmsip)을 통해서도 공개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