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장관, 이천 관고시장 추석장 상인 등 격려
상태바
환경부 장관, 이천 관고시장 추석장 상인 등 격려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9.12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통시장에서 구입한 물품은 이천 노인요양원에 선물

 윤성규 환경부 장관은 11일 오후 2시 경기도 이천시 관고 전통시장을 방문해 추석 장을 보고, 상인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는 등 전통시장 활성화에 발 벗고 나섰다.

 윤 장관은 이날 환경부 직원들과 함께 관고 전통시장에서 전통시장 상품권으로 사과, 배 등 과일을 구입했다.
 
 이어 일본 원전 방사능 오염수 유출의 영향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물전에도 들러 고등어, 문어 등을 구입하며 시장 상인들의 고충을 들었다.

 윤 장관은 환경부 직원들과 함께 비닐봉지 등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적인 추석 장보기를 권장하기 위해 시장을 찾은 시민들에게 친환경 장바구니인 ‘에코백’을 나눠 줬다.

 관고시장에서 구입한 물품들은 윤 장관과 환경부 직원들이 이천시에 있는 삼육요양원을 방문해 전달하고, 중풍 등 노인성 질환으로 요양 중인 어르신들을 위로했다. 

 이날 윤성규 장관과 환경부 직원들이 방문한 관고 전통시장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1년 환경부와 자매결연을 한 시장이다.  

 환경부는 매월 둘째 주 토요일을 전통시장 가는 날로 지정하고 직원들이 거주지역 인근의 전통시장을 이용하도록 권장하고 있다.

 본부뿐만 아니라 소속․공공기관에서도 지방소재 전통시장과 자매결연을 맺었으며, 2013년 연말까지 전통시장 상품권을 1억2000만원어치 구입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힘을 더할 계획이다.

 환경부 관계자는 이날 “환경부는 향후에도 지속적으로 전통시장 이용을 장려하며 서민경제 활성화와 친환경 장보기에 솔선수범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