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교방송개국
상태바
유교방송개국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10.01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월 28일 추기석전을 맞아 채널 559번으로 본격 방송시작

 성균관유교방송국은  TV방송을 지난 28일 공부자(孔夫子) 탄강일(誕降日)을 맞아 채널 559번으로 본격적인 방송을 시작했다.

 방송 송출형태는 IPTV인 SK브로드밴드 BTV 통해서 전파를 송출한다.

 케이블이나 타 IPTV 회선 이용자들은 시청을 위해서는 먼저 1566 -6067로 전화해 상담자에게 자신의 거주지 주소를 알려 준 뒤 상담자로 부터 설치 가능 여부를 먼저 확인해야 한다.

 도심이 아닌 일부 지역의 경우는 내년 4월에야 시청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가입 가능 지역인 경우 상담자의 안내에 따라 가입 절차를 마치면 시청이 가능하다.

 단 SK브로드밴드 TV와 인터넷에 반드시 먼저 가입해야 한다 또 케이블 TV처럼 별도의 시청료를 내야 하나 SK브로드밴드 인터넷에 먼저 가입되어 있을 경우 1개월 납부금액이 1만원 이하다.

 28일 공부자 탄강일에 발맞추어 개국하는 유교방송의 방송프로그램으로는 전국에 산재한 명문종가 탐방 유교적 인성을 고취하는 프로그램 명작드라마 손자병법, 공자 사랑의 레시피, 문화유산 답사, 인물과 풍수 등의 프로그램 등이 방영된다.

 IPTV는 일반 TV에 SK브로드밴드 가입 시 제공되는 별도의 장비를 연결해 보는 TV로 가입하게 되면 공중파와 케이블을 비롯한 모든 방송을 선명하게 볼 수 있으며 지난 방송 다시보기 영화 시청 등 다채로운 부가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유교방송에서는 시청자들의 난시청 해소를 위해 오는 2014년도부터는  KTLG IPTV와 각 지역 케이블과의 협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