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2동, 시승격50주년 사업추진
상태바
의정부2동, 시승격50주년 사업추진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02.20 2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3년도 의정부2동 주요업무보고회를 마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의정부시청)

 경기 의정부시 의정부2동주민센터(동장 유은희)에서는 지난 13일 시승50주년을 맞이해 '더불어 잘사는 의정부2동'을 만들기 위한 사업추진계획을 밝혔다.

 의정부시 4대 시정방침인 "시민을 위한 섬김행정", "민주를 위한 소통행정", "서민을 위한 복지행정", "혁신을 위한 창의행정"의 일환으로 매월 '자생단체장 1일 명예동장'을 운영해 시정 및 동정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할 예정이며 더불어 분기별 관내 소풍길 및 주요 명산을 정기적으로 산행함으로써 주민들과 소통의 시간을 늘릴 계획이다.

 저탄소 녹색생활 시민 참여의식 향상 및 시책 경쟁력 제고에 부응하기 위해 관내 자투리 땅에 나무식재 및 화단을 조성하고 이와 연계하여 자율청결봉사대를 통해 쓰레기 수거, 불법 광고물 정비 등 도시환경을 정비하여 쾌적하고 푸른 의정부2동을 만들 계획이다.

 입영장병 및 가족을 대상으로 위치, 교통편을 안내하고, 의정부 시정홍보를 실시하여 행복특별시 의정부를 알리는 '306보충대 입영장정 안내소'를 지속 운영할 예정이다.

 서민을 위한 복지행정의 일환으로 '독거노인 생신상 차려드리기 및 장수사진 촬영'을 실시할 계획이다. 수급자 중 65세 이상 독거노인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사업으로 이웃간 훈훈한 정을 나눌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 더불어 재능기부 봉사자를 활용하여 독거노인 50명과 결연하여 매일 안부전화를 드릴 예정이다.

 또한 저소득 한부모 및 조손가정 아동 20명에게 학습지도해 교육 사각지대에 있는 가정에 도움을 줄 예정이며, 동 복지위원의 저소득가구·노인정을 지속적으로 방문하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집수리, 도배장판 봉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의정부2동 특수시책인 동민대상제를 추진해 소외계층을 위해 헌신하는 숨은 봉사자를 발굴·격려함으로써 봉사와 헌신하는 분위기를 조성할 계획이다.

 유은희 의정부2동장은 "의정부 시승격 50주년을 기념하는 자매결연 마을 초청행사와 함께 주민들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나눔장터와 문화예술 공연을 통한 주민화합의 장을 마련함으로써 행복한 마을 만들기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