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가온길에서 한글의 과거, 현재, 미래를 만나다
상태바
한글 가온길에서 한글의 과거, 현재, 미래를 만나다
  • 김서정 기자
  • 승인 2013.10.03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글 가온길 이야기지도는 관광객이 혼자서도 한글가온길 스토리텔링 투어를 할 수 있도록 가온길 일대의 한글이야기와 투어의 주요 지점 등을 소개하며, 한글이야기, 한글숨바꼭질(한글아트작품)이 숨어 있는 장소의 힌트를 제공한다.

 그 밖에 가온길의 이야기 10선을 일러스트 기법으로 재미나고 위트 있게 풀어낸 “한글 이야기 패널”이 11월 중 설치될 예정이며, 스토리텔링을 통한 재미난 조형물 사업의 일환으로 “재미난 한글 조형물” 또한 설치될 계획이다.

 서울시는 개발한 새로운 관광자원을 이야기를 통해 기존 관광자원과 엮어 ‘한글가온길 스토리텔링 투어’라는 도보관광코스를 개발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에 ‘한글가온길 스토리텔링 투어’ 코스에 주요지점별 이야기 재현극, 18개의 한글아트작품을 찾는 한글숨바꼭질 놀이 등의 재미난 요소를 첨가하여 10월 6일(일) 투어 체험 행사를 진행한다.

 참가자는 현장에서 모집할 예정이며 11:00부터 18:00까지 매 10분마다 이야기꾼과 함께하는 투어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외국인관광객을 위해 영어·일어·중국어가 가능한 이야기꾼들이 인솔하는 투어도 함께 제공할 계획이며, 외국인의 경우 현장접수 이외에 사전 이메일 접수 또한 가능하다.(sjhyeoun@naver.com).

 스토리텔링 투어를 하는 동안 거리 곳곳에 숨어있는 한글아트작품을 찾아 사진을 찍어오면 사진을 무료로 인화해 주는 이벤트와 한글기념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