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부산항만공사-선박관리산업협회,업무협약
상태바
부산시-부산항만공사-선박관리산업협회,업무협약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1.27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부산시) 부산시-부산항만공사-선박관리산업협회,업무협약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지난 25일 (금) 오전 10시 부산항만공사에서 부산항만공사, 한국선박관리산업협회와 ‘선박관리산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선박관리인 양성과 선박관리업 해외진출 확대에 행․재정적 지원, 국내 해기인력 양성 및 일자리 창출 지원 등 선박관리산업 활성화를 통한 해운산업 동반성장과 해기인력 해외진출 지원 확대를 위해 상생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부산시는 2011년부터 시비 지원을 통해 전문 선박관리인을 양성하고 한국선박관리포럼을 개최하는 등 적극적인 선박관리산업 지원정책을 펼쳐 왔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부산항만공사와 적극적인 협력관계 구축으로 지역 해운항만산업 재도약을 이끌어갈 계획이다.

부산항만공사는 선박관리산업이 타 항만연관산업과의 상생발전 효과가 클 것으로 판단하고,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선박관리포럼 활성화와 올해 11월 부산에서 개최예정인 세계선용품산업협회 총회와의 연계방안을 검토하는 등 항만연관산업 창출 부가가치 증대를 위해 적극 노력할 예정이다.

한국선박관리협회는 부산시와 부산항만공사의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통해 선박관리산업의 규모화와 선박관리산업 해외시장 진출 등의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동력을 확보한 만큼 한국선박관리산업 발전을 위한 사업들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선박관리산업은 항만연관 산업 중에서도 특히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으로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선박관리산업 활성화와 함께 선용품 공급업, 선박수리업 등 해운 연관산업의 동반성장을 통한 시너지 효과는 물론 부산이 선박관리 산업의 메카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