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학진흥재단, 연구행정시스템 설명회 개최
상태바
한국사학진흥재단, 연구행정시스템 설명회 개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10.11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이원희, 이하 케프)은 오는 15일 서울 용산역 4층 회의실(itx6)에서 연구행정시스템 운영대학을 대상으로 연구행정시스템 설명회를 개최한다.

 연구행정시스템이란 대학 산학협력단의 업무효율화와 외부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연구행정의 전주기를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산학행정 부서간의 업무협업 및 자료공유를 지원함으로써 연구비 집행의 신뢰성 및 업무처리의 신속성과 정확성을 제공한다.

 케프는 대학의 업무효율화 및 예산절감 등 경영선진화를 위한 대학경영정보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단계 UNIVais(유니베이스, 대학회계정보시스템) 구축을 완료해 보급 중에 있으며, 2013년 11월 말 완료 목표로 2단계 연구행정시스템 구축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번 연구행정시스템 설명회는 시스템 구축 완료에 앞서 대학의 연구행정시스템 전문가를 대상으로 시스템 시연 및 회의를 통해 도출된 전문가의 의견을 반영하여 완성도 높은 연구행정시스템 구축을 위함이다.
 
 연구행정시스템의 구축범위는 연구과제관리, 연구비관리, 중앙구매관리, 지식재산권관리, 기술이전관리, 연구업적관리, 학술활동관리, 공용장비관리, 연구통계관리, 산학협력단회계관리 등이며, 이번 설명회 이후 11월에 전국 대학 대상으로 연구행정시스템 홍보 설명회를 권역별로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11월 연구행정시스템 시범대학 신청접수를 통하여 시범대학을 선정한 후 12월부터 2014년도 6월까지 시범대학을 운영하여 시스템 안정화 후 2014년 7월 본격적인 보급을 할 예정이다. 연구행정시스템은 향후 100여 개 대학이 도입할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이에 따른 대학의 업무효율화와 예산절감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더 자세한 것은 한국사학진흥재단 홈페이지 http://www.kfpp.or.kr )를 참고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