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1일 오전11시 성균관유림회관에서 개최된 상임위원회에서 박남호 회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글로벌뉴스통신=오병두 기자 |
성균관유도회총본부(회장 박남호)는 21일 오전 11시에 유림회관 진사각에서 상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이근도 사무총장의 사회로 ▶ 개회사 ▶ 국민의례 ▶ 문묘향배 ▶ 회장인사 ▶ 전차회의록 접수 ▶ 감사보고 ▶ 부의안건(5호의안) ▶ 기타 토의사항 ▶ 공지사항 ▶ 폐회 ▶ 오찬과 함께하는 소통화합 시간 갖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박남호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새정부 탄생을 축하드리고 우리 유림들도 국가와 민족을 위해 헌신하는 삶을 살았으면 좋겠다”고 말하고 “ 유림들의 단결 속에 선비의 자세를 견지해서 인성교육에 모범을 보여줬으면 좋겠다”고 덧붙혔다.
부의 안건으로는 ▶ 2012년도 사업실적 승인 건(1호) ▶ 2012년도 결산 승인 건(2호) ▶ 2013년도 사업계획안 승인 건(3호) ▶ 2013년도 예산안 승인 건(4호) ▶ 회칙 개정안 심의 승인(5호)건 등 다섯건이 만장일치로 승인됐다.
특히 2013년도 사업계획안에서 ▶ 제50주기 심산 김창숙 선생 추모제전(5월) ▶ 정기총회(3월) ▶ 유림지도자 인성교육 국내연수(10월경) ▶ 해외연수(10월경) ▶ 제8회 대한민국 유림서예대전(10월) 개최에 대해서는 상임위원들의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근도 사무총장은 “경향각지의 유림들이 계사년 총화 속에서 발전하는 유도회총본부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오용록 경기안산지부 회장도 만찬시간을 통해서 “유림들의 모범이 무엇보다도 중요하고 씨족문화의 창달에도 배전의 노력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