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사우동 보건소 ~ 한강로,5월 말 개통
상태바
김포 사우동 보건소 ~ 한강로,5월 말 개통
  • 최광수 기자
  • 승인 2019.03.28 1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포시 제공)김포시,시도5호선 현장사진(김포보건소-김포한강로)

[김포=글로벌뉴스통신]2019.3.28일(목) 김포시는(시장 정하영) 김포 원도심 지역의 교통불편 해소와 국도 48호 교통량 분산을 위해 추진해 온 시도 5호선이 올해 5월 말 개통 예정이다.

시도 5호선은 사우동 보건소 앞에서 고촌읍 향산리 한강로 시네폴리스 인터체인지(IC) 를 연결하는 연장 1.2km, 폭 17.5m의 왕복 4차로로 보상비 포함 총 26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됐다.

김포시는 원활한 교통흐름을 위해 개통 도로와 연결되는 기존 도로( 보건소 ~ 시청)에 대한 신호체계, 노면 재포장, 안내 표지판 등을 개통 전까지 정비 예정이다.

또한 풍년마을 상가 앞 노상주차장(36면)에 대해서는 이중 주차로 인한 교통흐름에 지장을 초래하고 있어 폐지하고, 상가 내 일방통행 2개 노선 구간에 34면의 대체 노상주차장을 설치 계획이다.아울러 상가 이용객 불편 해소를 위해 갓길에 20분간 주‧정차에 대해서는 유예를 허용하고, 근원적 주차해소를 위해 노인복지회관 앞 공영주차장을 자주식 주차장으로 확대 조성할 계획이다.

김포시는 본 도로가 개통되면 사우동 등 원도심에서 한강신도시와 서울뱡향 접근성이 빨라지고 기존 국도 48호선의 교통정체가 상당 부분 해소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