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진흥재단,전문가 양성과정 연수 실시
상태바
사학진흥재단,전문가 양성과정 연수 실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10.17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1월 전문가양성과정 사이버 연수 개최

 한국사학진흥재단(이사장 이원희, 이하‘재단’)은 대학행정 전문인력양성과 대학 경영효율화 지원을 위하여 11월 전문가양성과정과 사이버연수를 개최한다.

 대학 및 산학협력단 교직원을 위한 연수프로그램으로 직무별·직급별 등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교직원 워크숍을 위한 위탁교육, 강사파견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이번 11월에는 학교법인·대학교·산학협력단 교직원을 대상으로 ‘예산의 편성과 집행관리 실무’, ‘대학 기숙사 운영관리 실무’, ‘사학기관 조세판례 및 예규 해설’, ‘학교기업회계세무실무’, ‘교직원을 위한 연말정산 특강 (1·2차)’ 과정으로 총5개가 진행된다.

 ‘예산의 편성과 집행관리 실무’ 과정은 대학의 전략적인 사업별 예산편성 방법 및 스킬을 알려준다. 예산집행 후 모니터링을 통해 평가보상체계 종합운영사례 분석하고, 주제별 자율토론 통하여사례를 공유한다. 감사백서를 통해 예산 편성 및 유의사항을 확인하고, 개정된 사학 기관 재무·회계규칙에 대한 내용을 파악한다.

 ‘대학 기숙사 운영관리 실무’ 과정은 기숙사사업 관련 법률을 살펴보고 건축가이드 마련 및 관생선발부터 복지까지 기숙사운영의 매뉴얼을 정리해 본다. 기숙사 운영 사례 발표/타당성 분석/토의를 통한 공유시간 마련/기숙사 회계·세무 관련 내용으로 구성된다.

 ‘사학기관 조세판례 및 예규 해설’은 학교 관련 최근의 조세예규판례를 학습함으로써 사례를 통해 어려운 세무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함양하고 2013년 세무조사를 받은 대학의 발표를 통해 이에 대한 방안 마련 및 토론시간을 갖는다.

 ‘학교기업회계세무실무’ 과정은 학교기업의 독자적인 회계처리 지식을 습득하여 관련 업무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 학교기업 회계세무를 교육해 온 재단의 지식 공유/관련 업무 담당자가 현장에서 직접 회계세무처리 할 수 있는 실무지침서로 활용 가능한 교재를 자체 개발하여 교육과정을 개최한다.

 ‘교직원을 위한 연말정산 특강 (1․2차)’는 연말정산 관련 주요 개정내용 및 주의사항과 관련 노하우를 단 시간 내에 습득할 수 있는 기회 제공 및 기존 실무자들의 업무의 효율성과 숙련도 제고를 위해 본 과정을 2차례에 (서울·대전) 걸쳐 개최한다. 

 기타 관련 내용 및 안내문은 재단 홈페이지 내 교육/연수 시스템(http://edu.kfpp.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