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시(詩)가 흐르는 마을" 행사 개최
상태바
서초구 "시(詩)가 흐르는 마을" 행사 개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10.24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26일 반포2동 파랑새 공원일원에서 ...

 서울 서초구(구청장 진익철) 반포2동 주민자치위원회 산하 ‘시(詩)가 흐르는 마을 추진위원회(위원장 백일현)’에서는 오는 10. 25부터 26일까지 서초구 마을공동체사업의 일환으로 반포2동 파랑새 공원일대 주변에서 「시(詩)가 흐르는 마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하늘과 땅 그리고 사람과 물이 아름다운 반포에서 「시(詩)가 흐르는 마을」이라는 주제로 마을공동체를 형성해 지역사회의 문화 의식을 높이고 주민화합을 도모하는 등 행복하고 삶의 질이 높은 마을을 만들기 위한 목적으로 개최하게 됐다.

 첫째날에는 시화전, 홍성식 시인 강연회, 시낭송회가 열리고, 둘째 날은 시화전과 어린이 상상화그리기 대회 등 다채로운 문화행사가 열린다. 시화전에는 유명시인의 작품 뿐만 아니라 관내 주민들이 직접 쓴 창작시 1,000여점을 선보일 계획이며 또한 남서울교회 교육관에서는 약 30여명이 참여하는 시낭송회와 홍성식 시인의 “떠남과 돌아옴 속에서 얻어진 문학적 감성” 이라는 주제의 강연도 있을 예정이다.

 26일 오후1시부터는 반포2동 파랑새공원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생, 유치원 및 어린이집 원생 등 200여명이 참석하는 ‘어린이 상상화그리기 대회’가 개최되며, 문화행사로 중요 무형문화재 제57호 경기민요 이수자인 임두례 선생님의 ‘가락장구와 민요공연’이 펼쳐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