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첫 공립수목원, '화명수목원'
상태바
부산시 첫 공립수목원, '화명수목원'
  • 글로벌뉴스통신
  • 승인 2013.02.23 2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소장 한영진)는 화명수목원을 ‘수목원 조성 및 진흥에 관한 법률’에 의한 공립수목원으로 등록을 완료하고 등록 첫해인 올해 관람객 50만 명 유치를 목표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산림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우선 화명수목원만의 특징적인 관람환경을 만들고자 △피톤치드 효과로 알려진 편백나무 숲길조성 △시가 있는 관람코스 조성 △모바일 활용(QR코드) 수목안내 서비스 제공 △사계절 꽃을 관찰 할 수 있도록 특색 있는 수목 식재 △관람객 사진 촬영 구역 추가 설치 △친환경 야외주차장 정비공사 △초식동물원 개체 수 추가확보 및 정비 △사회취약계층별 맞춤형 숲해설 프로그램 △목공예체험교실 △가족단위 자연체험 프로그램 △독서문화 저변확대를 위한 ‘숲속도서관’ 등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 공립수목원으로 정식등록 됨에 따라 산림청으로부터 국비로 수목원 운영지원금을 받을 수 있게 되어 관람환경 조성사업 및 고품격 산림체험 프로그램 운영에 더욱 더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영진 화명수목원관리사업소장은 “많은 시민들이 수목원을 방문하여 도심에서 지친 심신을 정화하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수목원을 정비해 나갈 계획이다.”라면서 “등록 원년 50만 명 돌파 시에는 시민들에게 다양한 축하 이벤트 실시도 기획 중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 최초의 공립수목원인 화명수목원은 북구 산성로 299(화명동)에  면적 11만㎡ 부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보유 수종은 1,052종 19만여 본에 달하는 부산 최대의 수목원이다. 연중무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