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문화예술회관 착공
상태바
부천문화예술회관 착공
  • 유제 기자
  • 승인 2019.06.26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천=글로벌뉴스통신]부천시는 지난 20여 년간 준비한 ‘부천문화예술회관 건립사업 착공식’을 6월 26일 부천시청 건립부지 내 잔디광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부천문화예술회관은 지난 1995년부터 건립사업을 추진하여 원도심 등 여러 부지를 검토했으나 제반여건이 맞지 않아 부지선정이 미루어져 오다가, 2015년 11월 현 시청 앞 건립 부지로 최종 확정했다.

(사진제공 : 부천시) 부천문화예술회관 조감도

3년의 기간 동안 타당성조사, 중앙투자심사 등 모든 행정절차를 마치고 설계, 감리, 시공사를 선정하고 지상5층, 지하2층 규모의 문화예술회관을 건립한다.

클래식 전용홀(1444석)과 다목적소극장(304석), 전시실, 아카데미실, 편의시설 등을 갖추고 있으며, 클래식 홀은 악기의 왕이라 불리는 파이프오르간을 설치하고 합창단석은 벤치형으로 설계해 관객에게 새로운 체험과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부천시는 시가 보유한 31년 전통의 부천시립예술단과 영화, 만화, 예술제 등 각종 문화행사 개최의 축적된 경험과 역량을 바탕으로 수도권을 대표하는 거점 문화시설로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문화예술회관과 시청 잔디광장, 중앙공원을 연계하여 다양한 문화예술 참여와 체험이 가능하고 미디어파사드 연출 등 공연 이외에도 시민 누구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지역의 관광명소로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부천시는 전문성 있는 운영주체를 선정하여 내용에 충실하고 지속가능한 맞춤형 공연프로그램과 중장기 운영계획을 수립할 예정이다. 6월 착공을 시작으로 2022년 6월 완공하고 프로그램 및 장비 시운전 등 6개월간 사전준비를 거쳐 2023년 1월 개관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