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한류, 세계 최대 모바일 쇼
상태바
스마트 한류, 세계 최대 모바일 쇼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2.25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 스마트콘텐츠 우수성

 세계 최대 모바일산업 박람회인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Mobile World Congress) 2013’에 한국 콘텐츠기업을 위한 한국 공동관(Korea App)이 처음으로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25일부터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에 14개 국내 콘텐츠기업의 우수 문화콘텐츠 20여 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는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산업의 신제품이 대거 공개되는 세계 최대의 모바일 산업 박람회이다. 통신 네트워크나 스마트 기기 등의 글로벌 기업이 각축전을 벌이는 ‘모바일 올림픽’에 한국의 문화콘텐츠가 공동관으로 참여하는 것은 올해가 최초이다. ‘새로운 모바일의 지평(The New Mobile Horizon)’이라는 슬로건으로 역대 최대 규모로 진행되는 올해 행사에는 전 세계 모바일 산업계의 고위 관계자와 언론인 등 7만 5천여 명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 공동관(Korea App)은 우리의 일상 속에 스며든 다양한 스마트문화콘텐츠의 매력을 소개한다는 의미를 담아 “당신의 삶을 더 스마트하게!(Be Smart! Lead your life)”를 슬로건으로 정했다. 행사장 내 ‘앱 플래닛(App Planet)’홀에 위치한 한국 공동관은 게임, 문화, 생활이라는 3개 구역별로 나누어, 14개 콘텐츠 기업의 모바일게임, 스마트북, 인터랙티브 영화 등 20종의 스마트문화콘텐츠를 다양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이스라엘, 프랑스, 캐나다, 인도 등이 국가 공동관을 선보이지만, 문화부의 한국 공동관은 콘텐츠에 특화된 국가관이라는 점에서 높은 주목을 받고 있으며, 비즈니스 미팅 신청도 밀려들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관계자는 “국내 중소 콘텐츠업체들이 처음으로 한국 공동관을 통해 콘텐츠를 해외시장에 직접 선보이고 전 세계 스마트 기기 관련업체와 콘텐츠 퍼블리셔, 언론 매체를 대상으로 적극적인 홍보를 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었다.”라고 한국관의 의의를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