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방본부, 119안전뉴스 운영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부산소방본부, 119안전뉴스 운영 업무협약 체결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02.25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소방본부(본부장 이동성)는 2월 26일 오전 11시 소방본부 영상회의실(3층)에서 안전문화 정착 및 소방 시책 등 변경 사항을 지역 밀착형으로 홍보하기 위해 추진되는 ‘119안전뉴스’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CJ헬로비전 부산방송(대표 김기민), 현대HCN 부산방송(대표 최익환), T-broad 낙동방송(대표 우경구) 4자간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이는 언론 미디어 매체 및 대시민 홍보 기법의 다양화, 단순 사건․사고 위주의 방송과는 다르게 시민들에게 안전 경각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하기 위한 홍보 대책의 일환으로 올해 추진된 것이다. 

 소방공무원이 매주 5~10분 분량의 안전관련 전문 뉴스를 직접 시민들에게 전달하며 소방본부는 이를 위해 관련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시청자미디어센터 등을 통해 제1기 119안전뉴스 MC․리포터 양성 교육 등을 실시하였고  4자간 업무 협약식 이외에 MC․리포터 위촉식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소방본부 관계자는 “‘119안전뉴스’를 통해 시민들에게 보다 많은 안전소식 및 예방법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향후에는 다양한 경로(라디오, 방송, SNS)를 통해 시민들에게 든든한 안전지킴이로서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