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북구보건소, 찾아가는 보건의료사업 홍보
상태바
부산 북구보건소, 찾아가는 보건의료사업 홍보
  • 이상철 기자
  • 승인 2019.09.02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북구) 동으로 찾아가는 보건의료사업

[부산=글로벌뉴스통신] 부산시 북구보건소(보건소장 이정화)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는 건강에 대한 주민들의 폭넓은 관심에 부응하고자 지난 26일 관내 8개 행정복지센터로 찾아가 ‘보건의료사업 홍보’를 실시했다.

이번 홍보는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다양한 보건의료사업을 통합해서 안내하고, 주민들이 영유아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생애주기별로 필요한 건강서비스를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보건소 팀장을 비롯한 직원들은 주민들을 대상으로 보건소에서 추진 중인 보건의료물품 대여서비스, 난임부부 지원, 암환자 의료비 지원, 구강관리, 걷기운동, 치매관리 사업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하고, 주민들이 연령층에 맞게 건강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보건소 이용 방법을 안내했다.

또한 구포2동에서는 보건소 의약팀장이 강사로 나서 통장과 주민들을 대상으로 인형모형(애니)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실습과 AED 기구 사용방법 등을 교육하여 응급상황 대처능력을 향상시켰다.

북구보건소 이정화 소장은 “보건소에서는 각종 예방접종 뿐만 아니라 감염병 검사, 금연‧절주, 만성질환 관리, 임산부‧영유아에서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각종 보건업무와 정신건강 업무 등을 추진하고 있다.”면서 “주민들이 손쉽게 건강관리를 받을 수 있도록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는 보건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