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아시아문화전당, '라이브러리파크 콘텐츠' 공모
상태바
국립아시아문화전당, '라이브러리파크 콘텐츠' 공모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3.12.01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문화정보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은 2015년에 개관할 예정인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아시아문화정보원 내 라이브러리파크의 콘텐츠 구축을 위해 공모를 추진한다.

  아시아문화정보원은 가치 있는 아시아문화에 대한 연구와 조사․수집 활동을 통해 문화다양성을 보호하고, 아시아문화의 가치를 확산시키는 기능을 하고 있다. 아시아문화정보원 내 라이브러리파크에서는 조사․연구 결과물을 일반 시민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함으로써 아시아 지역의 타 문화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고, 새로운 문화 교류의 장을 펼친다.

  이번 공모에는 매체나 형식의 제한 없이 아시아 소수민족의 예술문화 등을 비롯해 지정주제와 자유주제 내에서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된 기관 혹은 개인은 자료의 수집과 제작 등에 필요한 지원금을 지급받는다. 결과물은 향후 국립아시아문화전당에 등록되어 아시아문화정보원의 연구, 열람, 교육 등의 자료로 활용되거나, 향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주관 전시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 공모대상
 - 매체나 형식의 제한 없이 전시 등에 활용 가능한 아시아문화 관련 콘텐츠
 - 타 기관, 개인 등과 소장, 활용, 권리 등에 관한 계약이 되어 있지 않고, 저작권자가 명확하거나 저작권이 없는 콘텐츠 등 이용을 위한 권리관계가 명확한 콘텐츠
 - 공고 이전에 조사ㆍ연구ㆍ수집 및 제작된 콘텐츠도 대상에 포함

□ 공모주제
 - 지정주제1 : 아시아 소수민족 예술
 - 지정주제2 : 스토리, 조형상징과 조형예술, 의례와 공연예술, 의식주(생활문화), 이주․정착(교류사, 디아스포라 등) 등 5개 영역 관련
 - 자유주제 : 아시아 문화 관련 자유주제

□ 공모일정
 - 공고기간 : 2013. 11. 22.(금) ~ 2013. 12. 2.(월)
 - 접수기간 : 2013. 11. 29.(금) ~ 2013. 12. 2.(월)
 - 1차 서류심사 : 2013. 12. 3.(화) 예정
 - 2차 발표심사 : 2013. 12. 5.(목) 예정
 - 결과발표 : 2013. 12. 6.(금) 예정
 - 사업기간 : 선정일로부터 2014년 2월 25일까지

※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관광부(www.mcst.go.kr), 문화체육관광부 아시아문화중심도시추진단(www.asiaculturecity.com), 아시아문화개발원(www.iacd.kr) 웹사이트를 참고하기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