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학세상 "설중매문학 신인상 당선자" 발표
상태바
한국문학세상 "설중매문학 신인상 당선자" 발표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3.12.02 1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자은, 설택길- 3차례 등단지도 과정 통과 후 시인으로 당선

   
▲ (사진:글로벌뉴스통신 오병두 기자)신인상을 수상하게 될 구자은, 설택길 문인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을 발명(특허 제10-0682487)해 우리나라에 인터넷 백일장 시대를 개척해 온 사단법인 한국문학세상(이사장 선정애)은 지난 2013.9.20.∼10.20.까지 국민을 대상으로 <제28회 설중매문학 신인상> 작품을 공모하여 2명의 신인을 선정했다.

 이 상의 심사위원회(위원장, 수필가/시인 김영일)는 신인상 당선자로 시 부문에 구자은(‘여인의 눈물’외 4편)과 설택길(‘진달래 사랑’외 2편)을 각각 선정하였다고 밝혔다.

 특히 시인 구자은(78세, 김포시 거주)은 고령에도 불구하고 시 '여인의 눈물' 외 4편을 통해 젊은 날, 여인의 몸으로 힘겨운 고난을 겪을 때마다 아들을 위해 그 고통을 참아내야 했던 애절한 삶의 이야기를 한편의 시 속으로 녹여내고 있다.

 그 여인은 치열한 생존경쟁에서 산전수전 다 겪으며 키워온 자식이 마침내 학사모를 쓰게 되던 날 하염없이 눈물을 흘렸다고 한다. 여인이 못다 이룬 꿈을 아들이 대신 이루게 해준 것이 너무나 감사하다는 듯이 한 줄 언어를 쓰는 시인의 마음으로 애절함을 그려낸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시인 설택길(52세, 포항시 거주)은 시 ‘진달래 사랑’ 외 2편을 통해서 각 사물을 심도 있게 바라보며 이를 언어로 형상화하는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는 다양한 시선을 발굴하여 그에 상응하는 정서를 표출함으로써 감성 이입을 자연스럽게 이루어 낸 것이라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그의 시적 언어는 풍부한 어휘력으로 다양한 형태를 창출해 내면서 사물의 직관력과 감성의 풍요로움 등을 감동적으로 승화시켜 낸 것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당선자에 대한 특전으로는 향후 생활문학이나 개인저서를 출간할 경우 선별하여 우선순위로 출간을 지원해 준다. 출간 비는 40만원이며 소장본은 저자가 원하는 만큼 주문하면 된다.

 한국문학세상의 등단제도는 년 2회 실시되는 등단등용문으로 작품을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공모전 투명심사 시스템>으로 심사하여 예선을 통과할 경우, 3차례의 등단지도 과정을 거쳐 최고 득점자에게 등단의 길을 열어주는 투명심사 방식의 등단제도이다. 응모자에게는 개인별점수가 제공된다.

 더 자세한 것은 한국문학세상 홈피( www.klw.or.kr)참고하면 알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