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경기도 민원시책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안산시, 경기도 민원시책 종합평가 최우수상 수상
  • 최단비 기자
  • 승인 2013.12.1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시장 김철민)가 경기도 주관 “2013 민원시책 추진 종합평가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상은 도내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민원인 편의시책 추진, 민원서비스 개선 및 만족도 분야 등 민원행정 전반에 대해 평가하여 시상하는 것으로 올 한해 최고의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한 지자체에 수여하는 것이다.

시는 그동안 연중무휴 민원실 및 민원콜센터 운영, 민원수수료 신용카드 납부도입 등 수요자 중심의 민원서비스를 적극 추진해 왔으며, 상록수 시민사랑방, 이동복지상담실 등 찾아가는 현장민원센터 운영을 통해 고객만족행정을 적극 추진해 왔다.

또한 전 부서를 대상으로 매년 찾아가는 CS아카데미 운영, 행정서비스 헌장 및 민원인권리헌장 제정 등 민원서비스 품질 향상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시민들이 민원행정정보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민원사무편람을 재정비함은 물론 외국인들을 위한 민원서류 외국어 해석본을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한발 더 다가가는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러한 다각적인 노력의 결과로 지난달에는 안전행정부에서 실시한 ‘2013년 민원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을 높은 점수로 획득하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올 한해 시 민원행정 분야는 많은 성과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을 위한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