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사구 동 주민센터 올해도 주요 상 모두 휩쓸었다!
상태바
소사구 동 주민센터 올해도 주요 상 모두 휩쓸었다!
  • 최단비 기자
  • 승인 2013.12.31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시 소사구가 2013년 洞 주민센터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주요 상을 모두 휩쓸며 역시 ‘일 잘하는 소사구’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소사구는‘2013년 洞 주민센터 시책과 주민자치센터 운영평가’에서 송내1동(시책추진)과 소사본동(주민자치센터운영)이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각각 200만원과 130만원의 시상금을 받았다.

이어 심곡본1동이 시책분야에서 우수상을, 심곡본동이 주민자치센터 분야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등 1차 구 평가에서 시 평가 대상으로 추천된 4개 동 주민센터가 모두 수상하는 쾌거를 올려 타구에 비해 월등한 실력을 자랑했다.

36개 주민센터를 대상으로 한 洞 주민센터 시책 평가는 ▶마을만들기 ▶동청사입면녹화 ▶동장지역관리 ▶사회복지전달체계 ▶민원만족도조사 ▶청사 및 사무실 환경정비 등 6개 분야 29개 항목으로 주민과 소통하고 직원 모두가 화합하며 모범적으로 주민센터을 운영한 동을 평가하며,

매년 실시하는 주민자치센터 운영 평가는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회연대 ▶주민자치센터 운영 ▶자원봉사 ▶특수시책 및 통합홈페이지 관리 등 5개 분야 27개 항목으로 주민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주민자치센터를 평가한다.

따라서 공무원과 주민자치위원 등 주민이 하나 되어 1년 동안 분야별로 꾸준히 노력하고 실천한 결과 좋은 평가를 얻을 수 있었다.

소사구 김홍배 구청장은“동 주민센터와 주민자치센터 평가 모두에서 우리 소사구가 최우수 평가를 받은 것은 공무원과 지역주민이 하나가 되어 살기 좋은 마을을 만들기 위해 노력한 결과”라며“2014년에도 시민이 직접 참여하고 소통하는 주민센터와 주민자치센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평가에 대한 시상은 오는 12월 31일 시청 어울마당 개최되는 종무식에서 수여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