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2동, 아파트 별 제설책임 구역제 지정 운영
상태바
상2동, 아파트 별 제설책임 구역제 지정 운영
  • 최단비 기자
  • 승인 2014.01.02 18: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제공:부천시청)
부천시 원미구 상2동장에서는 지난 18일 상2동 아파트 관리소장과 함께 겨울철 아파트 별 제설책임 구역제 지정 운영에 관한 회의를 가졌다. 올 겨울은 특히 주기적 한파와 많은 눈이 내릴 것이라는 기상청 예보에 따라 내년 3월 중순까지 폭설시 주민안전과 생활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

이날 회의는 상2동 아파트 관리소장이 한자리에 모여 아파트 사잇길 및 버스정류장 도로변 제설작업을 체계적이고 신속한 도로변 작업을 위한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대설특보에 따른 제설작업 시 ‘내 집 앞 눈은 내가 치워야 한다’는 취지로 각 아파트 내 중ㆍ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를 모집하여 기습 강설에 신속하고 효율적인 제설작업을 통한 내 가족, 내 이웃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통행할 수 있도록 추진하기로 했다.

이번 겨울철 제설작업 자원봉사활동 모집은 12월 27일까지 동 주민센터 및 각 아파트 관리사무소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포털사이트에 (www.1365.go.kr)가입하고 자원봉사활동 후 자원봉사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상2동 전명선 동장은 “학생이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 주변 제설작업을 추진하는 것이 바람직하고 효율적이라 판단되며, 아파트 별 관리소장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