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와 KRX, 글로벌 마케팅 및 세일즈 파트너
상태바
S&P와 KRX, 글로벌 마케팅 및 세일즈 파트너
  • 권혁중 기자
  • 승인 2014.01.21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거래소(KRX, 이사장 최경수)는 1월 20일(월) 서울사옥에서 S&P Dow Jones Indices(이하 S&P, CEO Alexander J. Matturri, Jr.)와 "KRX 지수의 글로벌 마케팅 및 세일즈 협력"을 주내용으로 하는 상업계약(Agreement)을 체결하였다.

 KRX는 S&P와 ‘13년 10월 15일 글로벌 마케팅 협업 및 상호 인력교류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금번 계약을 체결함으로서 KOSPI 200 등 KRX 지수의 해외 마케팅 및 세일즈를 본격 개시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

 본 계약에 따라 S&P는 KRX 와 공동수행하고   KRX는 ‘14년 1분기중 S&P 뉴욕 본사에 파견하여 본 협력사업을 공동 수행하고 북미, 유럽, 홍콩 등 전세계 기관투자가 등 해외고객을 대상으로 KRX 지수의 마케팅 및 세일즈 활동을 전개하며 S&P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KRX 지수의 홍보, 마케팅 및 고객발굴 활동을 적극 수행할 예정이다.

 최경수 KRX 이사장은 기념사에서 “금번 계약을 통해 그동안 취약했던 북미, 유럽 등 해외지역의 지수 마케팅을 강화하고 S&P의 노하우와 네트워크를 공유함으로써 KRX의 지수사업 역량이 한층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하고 Alexander J. Matturri, Jr. S&P CEO는 “S&P의 검증된 마케팅 및 영업력을 통하여 전세계 투자자들이 역동적인 한국 자본시장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될 것” 이라고 화답하였다.

 금년부터 KRX는 전세계 14개국 15개 사무소 보유 (뉴욕, 런던, 파리, 홍콩, 도쿄 등)  광범위한 글로벌 영업조직을 갖춘 S&P와 함께 본격적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해외 신규고객 확보, KRX 지수를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해외상품(ETF, ELS 등) 출시 등으로 KRX 지수의 활용도 및 수익성이 증대될 것으로 예상되며,나아가 해외자금의 국내 증시 유입, 한국 자본시장에 대한 국제적 인지도와 신뢰도 상승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