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와 미국이 함께 대학생 꿈 키운다
상태바
군포와 미국이 함께 대학생 꿈 키운다
  • 이초은 기자
  • 승인 2014.01.30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 美 YHC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군포시가 교육협약을 체결한 미국 조지아주 소재 Young Harris College(YHC,www.yhc.edu)와 오는 8월부터 2015년 5월까지 10개월간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참여 대상은 군포시에 주민등록이 돼 있거나 지역 대학에 재학 중인 대학생으로, 교환학생에 선정되면 수업료뿐만 아니라 기숙사비와 식비까지 합한 예상 필요 학비의 50%(약 $18,000)를 장학금으로 받는다.

또 안정된 환경에서의 학기당 6과목 이수 및 학내 활동을 통해 외국어 능력 배양뿐만 아니라 국제 교류 경험, 다문화 이해 증진, 인맥 형성 등의 기회도 잡을 수 있다.

교환학생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대학생은 내달 19일까지 군포시청을 방문해 신청서와 필수 서류와 자격요건 및 선발방법, 필요 경비 등 더 자세한 정보는 시 홈페이지(www.gunpo21.net, 새소식란)를 참조하거나 청소년교육체육과에 전화(390-068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권태승 청소년교육체육과장은 “지역 대학생들이 안전하고 저렴한 해외 연수를 통해 국제적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자기 계발의 원동력을 얻고, 희망찬 꿈을 키우며, 민간 외교관의 역할까지 체험할 기회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12년 4월 미국 YHC와 교육협약을 체결, 동년 8월부터 지난해 5월까지 시범적으로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운영해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