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교육행정지원시스템'개통
상태바
서울시교육청,'교육행정지원시스템'개통
  • 오병두 기자
  • 승인 2014.01.31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최초 24시간 365일 학교행정 지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문용린)은 날로 복잡․다양해지고 있는 행정수요로 인한 학교 현장의 과중한 업무 부담과 심각한 인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교육행정지원시스템을 구축해 지난 27일 부터 운영하고 있다.

 교육행정지원시스템(baro.sen.go.kr)은 전국 최초로 On-Line을 통해 학교 행정에 필요한 각종 자료(업무매뉴얼, 지침, 감사지적사례 등)를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실시간으로 학교 행정업무를 지원할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공·사립 각급학교(초 595, 중 380, 고 315) 현장의 행정인원 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1명씩만 증원하더라도 1,290명이 필요한 실정이지만, 단 5명만으로 교육행정지원시스템을 구축․운영해 모든 학교가 행정업무를 빠르고 바르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교육행정지원시스템은 최신 업데이트 자료를 제공하는‘학교자료방’을 비롯해 업무 관련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질문․답변방’과 ‘자료요청방’, 그 외‘업무일정표’와 ‘실시간커뮤니티’ 등 학교행정에 꼭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춤으로써 획기적인 업무 경감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했다.

 서울시교육청은 교육행정지원시스템으로 학교행정업무에 대한 지원뿐만 아니라 학교 직원들의 업무 역량 강화에 기여함으로써 학교 행정의 효율성과 예방 감사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시교육청 조승현 감사관은“교육행정지원시스템이 소수의 인원으로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고 있는 학교 행정직원들의 근무여건 개선하고 궁극적으로는 교육수요자인 학생·학부모, 교원의 만족도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